sokind logo
language icon

한국어

toggle icon
  • flag

    Español

    check icon
  • flag

    English

    check icon
  • flag

    Deutsch

    check icon
  • flag

    Français

    check icon
  • flag

    日本語

    check icon
  • flag

    한국어

    check icon
  • flag

    Português

    check icon
  • flag

    中文

    check icon

쏘카인드 서비스 이용약관

제1장 총칙

1.1. 목적

이 약관은 크디랩 주식회사(이하 “회사”)가 제공하는 쏘카인드(이하 “서비스”)를 이용하면서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, 의무,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1.2. 약관의 효력 및 변경

① 이 약관은 회사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되며, 이를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.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홈페이지 화면에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공지한다.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,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한다. ④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행위에 이 약관이 먼저 적용된다.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개인정보보호법,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 규정, 정보통신 윤리강령, 프로그램 보호법 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한다.

1.3. (용어의 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. ① '회원'이라 함은 회사의 '서비스'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'회사'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'회사'가 제공하는 '서비스'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. ② '아이디(ID)'라 함은 '회원'의 식별과 '서비스' 이용을 위하여 '회원'이 정하고 '회사'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 조합의 이메일을 의미한다. ③ '비밀번호'라 함은 '회원'이 부여받은 '아이디와 일치되는 '회원'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'회원'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. ④ '운영자'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을 의미한다. ⑤ '서비스'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(PC,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)환경에서 '회사'가 제공하는 '회원'이 이용할 수 있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한다. ⑥ '유료 서비스'라 함은 '회사'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인공지능 비디오 면접 분석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한다. ⑦ '게시물'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부호_문자_음성_음향_화상_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, 사진,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한다.

제2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

1.4. (서비스 이용)

① 회사는 회원이 소속된 기업/단체 등과 계약한 서비스 시작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. 단,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.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할 때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홈페이지나 이메일/문자로 통지한다. ③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.

1.5. (서비스의 변경)

① 회사는 회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를 일부 변경할 수 있다. ② 회원은 회사가 변경하는 서비스에 따라야 하며,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추가 변경을 요청하거나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다.

1.6. (서비스의 중지)

① 국가의 비상사태, 정전 등 회사의 관리범위를 벗어난 재해 또는 재난 등의 상황에 따라 서비스의 변경, 중지 및 정보의 손실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. ② 회사는 제1항의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이 되거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까지의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노력을 다한다. ③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, 정기점검 등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사전 정하여 고지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. ④ 회사는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회원에게 반드시 고지한다.

1.7. (정보의 저장과 사용)

① 회사는 회원이 입력 또는 등록한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및 처리할 책임을 진다. ② 회원은 입력 또는 등록한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여 최신정보로 유지할 책임을 진다.

1.8. (서비스의 이용제한)

①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회원의 행위를 발견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.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제한의 사유를 통지하여 알릴 수 있다. 단, 회원에 대한 서비스 중지에 대한 고지는 사후 진행될 수 있다. 1. 서비스를 회사,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려는 목적으로 사용한 경우 2.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4.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5.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6.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를 입력 또는 등록하는 경우 7.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에서 정한 규정 등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의 정보처리시스템(스마트폰, PC 등)의 보안 취약점에 의하여 서비스 전체에 영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특정 회원의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다. 이 경우 회원은 필요한 보안 요건을 만족하여야만 서비스의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.

1.9.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
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, 문자메시지, 앱 푸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. ② 회원은 제1항에도 불구하고 해당 정보를 원하지 않는 경우 수신거부할 수 있다. 이 경우 회사는 정보 수신거부에 대한 기술적인 지원을 수행한다.

1.10. (데이터의 소유권)

① 회원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는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 분야 기술 등의 연구 개발 목적으로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다. ② 회원이 회원가입 또는 회원정보 수정을 통하여 입력 또는 등록한 데이터의 소유권은 회원에게 있다. 다만 회사가 서비스 성능의 개선을 위해 이를 데이터화 하였을 경우의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다.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따라 얻은 데이터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.

1.11. (회사의 소유권)

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,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, 이미지, 마크, 로고, 디자인, 서비스명칭,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권리는 회사가 소유한다. ②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· 대여 · 대출 · 판매 · 배포 · 제작 · 양도 · 재라이선스 · 담보권 설정 ·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, 제 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다.

제3장 기타

1.12. (양도금지)

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.

1.13. (손해배상)

회원은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반한 행위에 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.

1.14. (면책조항)

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.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

1.15. (관할법원)

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, 회사와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.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.

1.16(약관의 게시)

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한다.

1.17(약관의 개정)

① 회사는 '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', '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(이하 '정보통신망법')'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.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최소 7일전(약관의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 30일 전)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. 다만,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,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한다.

현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 일자: 2022. 08. 01